Facebook용 클라우드 게임 출시한 Gaikai의 숨겨진 전략... "게임 마케팅을 위한 클라우드 게임"
[News]
PC,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등 인터넷이 연결된 모든 단말에서 최신 콘솔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공언해온 클라우드 게임업체 Gaikai 가 Facebook용 클라우드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지난 4월 11일 출시했다. 이번 클라우드 게임 애플리케이션은 유럽과 미국 게이머들에게만 제공되는 한정된 서비스지만, Facebook에서 콘솔게임이 매끄럽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경쟁업체 OnLive가 B2C 영역으로 클라우드 게임을 확대하고 있는 것과 달리, Gaikai는 Facebook용 클라우드 게임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통해 "게임 마케팅을 위한 클라우드 게임" 환경을 구축해 관련 업계의 큰 주목을 끌고 있다.
[News Plus]
클라우드 게임 분야에서 OnLive와 함께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 Gaikai가 Facebook용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Figure 1> Gaikai의 클라우드 게임 개념도
<Figure 2> Facebook용 Gaikai 클라우드 초기 화면
<Figure 3> "Gaikai Cloud Delivery" 실행 화면
[View Point]
Gaikai의 최근 행보는 경쟁업체 OnLive와 상반된 입장을 보이고 있다. 물론 클라우드 게임을 통해 멀티플랫폼 게임환경을 구축한다는...
<Figure 4> Facebook용 Gaikai 클라우드 게임 종료 화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Huawei, 2011년 해외·휴대폰 사업 부문 성... (0) | 2012.05.02 |
---|---|
전세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소비행태 조사 결과 (0) | 2012.05.02 |
(무료)Huawei, 2011년 해외·휴대폰 사업 부문 성... (0) | 2012.04.30 |
Instagram 사례를 통해 살펴 본 모바일 앱 개발사... (0) | 2012.04.30 |
‘Google Drive’ 마침내 공개...퍼스널 클라우드... (0) | 2012.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