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무료 서비스 앞세운 미국 신생 MVNO들의 공세강화...전통적 통신시장 수익모델 붕괴를 점화
[News]
2012년 3월 United Online이 부분 유료 방식의 선불제 모바일 브로드밴드 서비스 ‘NetZero’를 출시한 데 이어 2012년 3분기에 서비스 개시 예정인 FreedomPop 역시 무료 데이터 서비스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미국 신규 MVNO 사업자들이 이동통신시장의 전통적 비즈니스 모델인 음성통화 서비스를 과감히 벗어 던지고 WiMAX 기반 데이터 전용 서비스로 4G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
시장은 이들의 실험적 시도의 성공 여부와 기존 MNO의 대응 양상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News Plus]
2012년 3월 중순, United Online이 매달 200MB 데이터를 무료 제공하는 모바일 브로드밴드 서비스...
<Figure 1>"NetZero HotSpot"과 "NetZero 4G Stick"
<Table 1> NetZero의 유료 요금 체계
<Table 2> NetZero와 FreedomPop의 사업전략 비교
<Figure 2> FreedomPop의 iPhone용 핫스팟 케이스
[View Point]
그간 다양한 유형의 MVNO들이 기존 이통사(MNO)와의 차별성을 강조하며 통신 시장에 출사표를 던져...
<Figure 3> 통신시장의 구조 변화와 소비자의 이통사 선택 결정 요인
<Table 3> 통신사업자 별 데이터 전용 요금체계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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