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미래 TV 서비스 시장의 키플레이어는 "스마트 TV" 아닌 "세컨드 스크린"
<Key Message>
최근 개최된 TV 서비스의 미래를 주제로 한 산업 컨퍼런스 "MIPCube"에서 기존 TV 단말을 개선한 스마트 TV보다는 TV가 아닌 다른 단말을 통한 TV 시청, 즉 세컨드 스크린(second screen)이 TV 서비스 시장에서 보다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의견이 힘을 얻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미래 TV 서비스 시장의 핵심 과제가 다양한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있다며, 세컨드 스크린과 퍼스트 스크린(first screen)의 상호작용 파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미래 TV 서비스 시장의 핵심 과제, ""퍼스트 스크린"과 "세컨드 스크린"의 상호 작용 파악"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요 소셜게임 퍼블리셔의 사업추진 내역 비교 분... (0) | 2012.04.05 |
---|---|
Facebook, 소셜 검색으로 Google 아성에 도전...검... (0) | 2012.04.05 |
VoLTE(Voice over LTE) 도입 배경과 주요 이통사의... (0) | 2012.04.05 |
IT 신생기업들의 데뷔 무대 `SXSW Interactive 20... (0) | 2012.04.05 |
(무료)Playdom, Disney 브랜드와의 강력한 연계로... (0) | 2012.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