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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게임 유통업체 GameStop, 클라우드 게임 발표...O...

링크: http://bit.ly/qn6j76

 

 

[News]
콘솔게임의 미래에 대한 부정적 전망이 힘을 얻어가고 있는 가운데 콘솔 게임의 종말을 앞당길 주인공으로 클라우드 게임 이 꼽히고 있다. 클라우드 게임은 콘솔게임의 약점으로 지적되던 다양한 종류의 콘솔기기에 최적화 시켜야 한다는 개발사의 고충과, 게임 타이틀에 따라 콘솔기기를 새롭게 구매를 해야 한다는 게이머의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이런 가운데 클라우드 기술에 기반한 게임 서비스에 출사표를 던진 OnLive와 Gaikai에 이어 게임전문 유통업체로 유명한 GameStop의 클라우드 게임시장 진입이 초읽기에 들어가면서 이들 사업자간 삼파전으로 촉발될 클라우드 게임시장의 지형도 변화에 벌써부터 게임업계의 촉각이 곤두서고 있다.

[News Plus]
OnLive는 2009년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09 GDC(Game Development Conference)"에서 스트리밍 기반...

<Figure 1> OnLive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시스템
<Figure 2> OnLive 클라우드 게임 솔루션 "Microconsole"
<Figure 3> 웹브라우저에서 실행 중인 Gaikai 클라우드 게임 이미지
<Figure 4> Spawn Labs에서 개발한 "Spwan Box" 외형

[View Point]
시장조사업체 Screen Digest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가 콘솔단말이나 고사양 PC 없이도...

<Figure 5> 북미와 유럽의 클라우드 게임 매출 전망 (단위: 백만 달러)
<Table 1> OnLive, Gaikai, GameStop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비교



P 스트라베이스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