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Facebook이 7월 27일 기업 대상의 프로필 지원 페이지 ‘Facebook for Business’를 공개했다. 별도의 신규 서비스라기보다 기존 Facebook의 기능을 기업 마케팅에 적합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일종의 지원 서비스다.
‘Facebook for Business’의 등장은 최근 빠른 속도로 가입자를 확보하며 Facebook을 위협하고 있는 Google+과도 무관치 않다. Google+ 역시 별도의 기업 특화 프로필 서비스 구축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Facebook이 이에 대한 견제의 일환으로 전보다 적극적으로 기업의 SNS 플랫폼 활용을 지원하고 나선 것이다. 이처럼 SNS 사업자들이 新 사업 영역으로서 SNS 플랫폼 기반 기업 마케팅 지원 서비스에 주목하면서, 기업 고객군을 대상으로 한 SNS 사업자간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News Plus]
기업의 홍보 마케팅에 SNS가 활용되는 것은 이미 보편적인 트렌드로 자리매김했다. SNS의 강력한 정보 전달효과를...
<Figure 1> Facebook Page를 기업 홍보에 활용 중인 Bing의 팬 확보 현황
<Table 1> 대표 SNS 사업자별 기업 대상 마케팅 지원 서비스 현황 (광고 제외)
<Figure 2> ‘Facebook for Business’ 광고 설명 페이지
[View Point]
Facebook이 이처럼 보다 적극적으로 기업 마케팅 지원에 나선 것은 지난 6월 출시된 Google+에 대한 견제의 성격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Apple App Store, Freemium 게임 매출 증가... (0) | 2011.08.01 |
---|---|
중국 휴대단말 벤더의 글로벌 경쟁력 요소 및 4대... (0) | 2011.08.01 |
웹게임 시장 경쟁구도의 변화 분석- 장르 다변화와... (0) | 2011.08.01 |
(무료)Walt Disney, 인도 최대 엔터테인먼트 그룹... (0) | 2011.07.29 |
2010년 일본 모바일 콘텐츠 시장 규모 조사 결과 (0) | 2011.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