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이동 중 간단한 심심풀이용 엔터테인먼트에 불과했던 모바일 게임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확산에 힘입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전통 콘솔/PC 게임 퍼블리셔가 모바일 게임 투자에 적극 나서는 등, 게임 시장 내에서의 위상도 크게 높아졌다.
모바일 게임 이용자가 크게 증가하면서, 모바일 게임의 다른 활용법을 고민하는 움직임도 가시화되고 있다. 특히 기업에서는 모바일 게임을 비즈니스 도구로서 활용하는 방안을 고심 중이다. 기존의 게임 내 광고 모델 외에도 기업 홍보성 게임 콘텐츠 도입, 정보 제공 목적의 게임 서비스, 업무용 작업툴의 게임화 등 다양한 시도가 실제로 이뤄지고 있다.
본 고에서는 기업 비즈니스 도구로써 시도된 모바일 게임 사례를 유형별로 분석하여, 모바일 게임이 기업 업무 효율에 어떤 긍정적 효과를 유발할 것인지 전망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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