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헐리우드, 마케팅이 주도하는 흥행 신화 한계 노출...

링크: http://bit.ly/gaJ01O

 

 

[News]
Facebook, Twitter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한 일반 관객의 신속한 영화 리뷰가 범람하면서 헐리우드가 더 이상 마케팅 효과만으로 완성도 낮은 영화에 관객을 끌어 모을 수 없게 되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2010년 개봉작의 기대를 밑도는 흥행 실적을 통해 마케팅에 기반한 흥행 신화의 한계점을 목도한 헐리우드 스튜디오들은 제작 단계에서부터 "영화 품질"에 전력을 기울이며 영화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자기 변신을 서두르고 있다.

[News Plus]
헐리우드 영화의 흥행 기류에 변화의 조짐이 일고 있다. 헐리우드가 더 이상 마케팅 효과만으로...

<Table 1> 2010년 Box Office 개봉작 흥행 성적 Top 15 (미국 기준)

[View Point]
헐리우드는 지난 한 해 동안 인기 스타 캐스팅과 대대적인 마케팅으로 이어지는...

<Figure 1> 연간 美 박스 오피스 티켓 판매량 및 매출 추이(단위: 십억)

 



P STRABASE.com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