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http://bit.ly/hh093N
[News]
모바일 소셜게이밍 플랫폼 OpenFeint 가 가파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이들이 수용한 게임 타이틀 수는 현재 3,800개를 돌파해 지난 9월 이후로만 두 배 이상 증가했고, 게이머 기반 역시 같은 기간 동안 2,200만에서 5,000만으로 130% 가까이 늘었다.
이 같은 성과는 OpenFeint의 주무대가 Apple iOS라는 사실에 비춰 단순한 수치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회사 측이 강조하고 있는 ‘지난 9월’은 Apple의 자체 소셜게이밍 플랫폼 ‘Game Center’가 정식 출범해 써드파티 유사 서비스를 위협하기 시작한 바로 그 시점이기 때문이다. OpenFeint는 자사를 향한 시장 일각의 위기론을 ‘매우 과장된 것’이라고 일축하며 지속적인 선전을 낙관하고 있다.
[News Plus]
소셜게이밍 플랫폼이란 게이머간 소통 기능을 기반으로 다수 게임을 수용해 하나의...
<Figure 1> OpenFeint와 GameCenter를 모두 수용한 게임화면
[View Point]
본질적으로 소셜게이밍 플랫폼은 여러 종류의 놀이기구가 한데 모인 테마파크와 유사하다...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Google, Groupon 인수로 모바일·지역·소셜... (0) | 2010.12.02 |
---|---|
다큐멘터리, HDTV시대의 새로운 킬러 콘텐츠로 부... (0) | 2010.12.02 |
Microsoft `가상 케이블 사업자` 야심 표면화...美... (0) | 2010.12.01 |
미디어 해지 의사 및 타깃 광고 수용도 관련 소비... (0) | 2010.12.01 |
Netflix의 `스트리밍 동영상-Only` 요금제, 가입자... (0) | 2010.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