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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Apple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iAd’, 광고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며 유럽∙일본으로 영토 확장 중

링크: http://bit.ly/if40PO



[News]
Apple이 지난 7월 모바일 광고 플랫폼 iAd를 출시했을 당시만해도 일부 업계 관계자들은 iAd가 모바일 광고 시장을 독식하지 않을까 우려를 표명했었다.

하지만, iAd 출시 후 4개월 남짓 경과한 현재 美 모바일 광고 업계는 iAd의 등장으로 대형 광고주가 모바일 광고 게재를 우선시 하는 일종의 iAd 효과가 나타나자 도리어 모바일 광고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유럽과 일본으로의 진출을 선언한 Apple iAd의 영토 확장은 모바일 광고 시장의 본격적인 확산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증폭시키고 있다.

[News Plus]
iAd, 美 모바일 광고 시장 파이 키우는 데 기여...일부 광고주, iAd의 비싼 광고비에 불만 표출...

<Figure 1> Medialets가 제작한 Chanel iPad 애플리케이션 내 광고

[View Point]
iAd, 모바일 광고 시장 성장 촉진시킨 촉매제...글로벌 모바일 광고 시장 최대 화두는...

<Figure 2> 美 모바일 광고 매출 추이 (단위: 백만 달러)
<Figure 3> 美 모바일 광고 포맷에 따른 매출 비중 추이(2009~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