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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스트라베이스 리서치

뉴스소스 -2010.11.15-

[뉴스소스]美 전체 가정의 44%, HDTV 미보유 혹은 보유하고 있더라도 HD 콘텐츠 이용 못하는 것으로 확인. 절대적으로 적은 프로그램 수와 SDTV 병용률이 높아 HD 콘텐츠의 실질 시청자 수는 HDTV 보급률보다 훨씬 낮을 수밖에 없는 실정. http://bit.ly/9Wro8m

[뉴스소스]시장조사업체 Ovum, 플래쉬나 HTML5 같은 멀티플랫폼 개발환경이 스마트폰 콘텐츠 시장의 주요 변수로 부상하고 있다고 진단. 플래쉬10의 경우는 안드로이드2.2, 블랙베리 등 다수의 모바일 플랫폼에 진출을 앞두고 있고, 스마트폰 기종의 절반 가량이 신규 웹표준 HTML5를 부분적으로 지원 개시.

[뉴스소스]구글,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AdMob에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구글 자체 모바일 광고 플랫폼 AdSense의 광고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통합한다고 발표함에 따라 업계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음. 

[뉴스소스]BCG에 따르면, 영국 경제에 대한 인터넷의 기여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져 2009년 전체 GDP의 7.2%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남. 온라인 쇼핑 등 일반인들의 경제 활동에서 인터넷의 활용이 증가 중이며 중소기업들은 온라인 광고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드러남.

[뉴스소스]美 스마트폰 관련 단계별 데이터 정액제 확산 중. AT&T가 지난 6월 무제한 요금제 폐지 이후 주요 경쟁사들도 비슷한 방향으로 노선을 수정하고 있음. 전문가들은 예상치 못한 데이터 폭증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가 이러한 요금제 변화에 영향을 주었다고 분석 중.

[트렌드와치]美 IPTV 업계, 멀티스크린 경쟁 구도 잡혀가는 중. AT&T와 Verizon 두 사업자 모두 TV 콘텐츠의 스마트폰 다운로드를 최근 잇따라 지원하기 시작했고, 특히 AT&T의 U-verse는 독자적인 모바일 서비스로도 영역을 넓혀가고 있음. http://bit.ly/bVw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