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Google, "지역 광고"와 "지역 검색" 서비스 잇따라 출시...Facebook의 위치기반 광고 시장 공략에 대한 맞대응

링크: http://bit.ly/9Vf5Ik


[News]
Google은 지난 10월 25일 지역 상점주를 대상으로 한 베타버전의 지역 광고 프로그램 "Google Boost"를 공개한 데 이어, 10월 27일 새로운 지역 검색 서비스 "Google Place Search"를 출시하는 등 위치기반 서비스(LBS; Location Based Services)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나섰다.

업계 관계자들은 Google의 이 같은 행보를 지난 8월 모바일 위치기반 서비스 "Facebook Places"를 출시한 Facebook의 지역 광고 시장 진입에 대한 대응 전략으로 풀이하면서 위치기반 광고 시장을 둘러싼 Google과 Facebook의 맞대결에 주목하고 있다.

[News Plus]
Google, 지역 상점주 겨냥한 광고 프로그램 "Google Boost" 베타버전 공개...

<Figure 1> ‘Google Boost’ 광고 설정 화면
<Figure 2> ‘Google Boost’를 통한 광고(‘Spice Kit San Francisco’) 게재 사례
<Figure 3> "Google Place Search"를 통한 New York 레스토랑 검색 결과

[View Point]
Google의 잇따른 신규 위치기반 서비스 출시..."Facebook Places"의 광고 플랫폼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