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스트라베이스 리서치

뉴스소스 -2010.10.29-

[뉴스소스]테크크런치, 스마트TV의 등장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확산, 셋탑박스 업체의 콘텐츠 확충 등으로 인해 지난 2사분기 71만 1,000명의 가입자를 잃은 바 있는 美 케이블 TV 업계가 점차 벼랑 끝으로 몰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주장

[뉴스소스]美 지상파 방송사, 케이블 TV 사업자로부터 거두어들이는 프로그램 재전송료 수익 극대화 위해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 형태로 제공해왔던 온라인 동영상 제공 축소 중. 케이블 TV 사업자가 지불해야 할 재전송료 인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뉴스소스]美 신문발행부수공사기구에 따르면, 美 신문 업계의 하루 평균 발행부수가 지난 4월~9월 동안 전년 동기 대비 5% 가량 감소한 것으로 드러남. 무료 온라인 뉴스 서비스 확산이 발행부수 감소의 주원인인 것으로 분석.

[뉴스소스]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사업자 Ustream, 지난 10월 22일 동영상 시청 건 당 요금 부과하는 PPV(pay-per-view) 방식 도입과 광고 없이 동영상 및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Ad-Free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발표.

[뉴스소스]모바일 음악, 인도 음반업계의 새로운 활로로 부상. 6억 7,000만 명의 휴대전화 가입자 중 30%가 모바일 음악을 이용하고 있으며, 인도 최대 이통사 Bharti Airtel의 경우 지난해에만 2억 건 이상의 음원 판매량 기록.

[트렌드와치]어도비, 모든 OS 스마트단말 아우르는 시장 확대 선언. PC와 모바일 지원하는 앱 플랫폼 Adobe Air 2.5와 도매 앱스토어 InMarket로 기반기술&유통서비스를 거점 삼아 시장 장악력을 높여가겠다는 의도. http://bit.ly/9g1E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