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미국 디지털 미디어 진영, TikTok을 통한 성장 반등 모색...TikTok 특화 콘텐츠로 젊은 이용자 포섭

미국 디지털 미디어 진영, TikTok을 통한 성장 반등 모색...TikTok 특화 콘텐츠로 젊은 이용자 포섭

 

링크: http://bit.ly/329hWfD

 

 

[News]
미국의 디지털 미디어 대표주자들이 최근 젊은층 이용자를 결집시키며 급부상한 신종 소셜 미디어 플랫폼 TikTok에 주목하고 있다. TikTok에 특화된 짧은 길이 동영상 콘텐츠를 유통시켜 젊은 이용자를 포섭하는 방식으로 TikTok을 도약의 발판으로 삼으려 하고 있는 것이다.
Vice Media가 조만간 자사 TikTok 계정에서 TikTok용 독점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4개의 TikTok 계정을 운영 중인 BuzzFeed는 TikTok에서 기존 자사 동영상 콘텐츠를 각색해 제공하며 젊은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News Plus]
TikTok은 15초 상당의 짧은 길이 동영상 형태의 UGC를 무기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신종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최근에는 소셜 미디어 거인 Facebook마저 TikTok을...

 

<Figure 1> BuzzFeed 산하 음식 전문 카테고리 Tasty의 TikTok 계정에 업로드된 조리법 동영상
<Table 1> 미국 미디어 퍼블리셔 진영의 TikTok 활용 전략 및 성과 개요
<Figure 2> Hearst Magazines 산하 잡지 Seventeen의 TikTok 계정에 업로드된 불렛저널링 콘텐츠

 

[View Point]
중국의 IT 기업 ByteDance가 2016년 9월에 출시한 TikTok은 자체적으로 플랫폼의 트래픽이나 이용자 인구통계 분포를 공개하지는 않고 있지만, 앱 분석 업체 Apptopia에 따르면, TikTok의 이용자 중 48%가 20세 미만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나머지 이용자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