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상승 반전 성공한 Viacom 광고 비즈니스의 성과와 전략 진단

상승 반전 성공한 Viacom 광고 비즈니스의 성과와 전략 진단

 

링크: http://bit.ly/2k0yhTU

 

 

[News]
Viacom이 광고 판매 시장에서 긍정적인 신호를 보였다. 2019년 8월 공개된 3분기 실적에 따르면, Viacom의 당기 국내 광고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 증가한 12억 2,600만 달러를 기록하며 5년만에 상승 반전에 성공했다. 이와 함께 Viacom은 2019년 연간 광고 선판매(업프론트) 행사를 모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CBS, WarnerMedia, Fox, NBCUniversal, CW 등 대부분의 방송 네트워크와 미디어 회사들보다는 늦은 셈이지만, 3분기의 긍정적인 실적과 CBS와의 합병 소식에 힘입어 Viacom의 광고 비즈니스 전망에 대한 재조명도 이루어지고 있다.

 

[News Plus]
Viacom의 경영진은 미국 내 광고 판매 실적이 성장세로 돌아선 것이 회사의 발전 과정에서 매우 중대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지난 2년 동안 꾸준히 실행해온 광고 비즈니스 강화 전략의 성과라고 평가했다. Viacom은 업계에서...

 

<Figure 1> Viacom의 미국 내 광고 매출 상승 반전 지표

 

[View Point]
Viacom의 광고 비즈니스 전략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젊은층에 대한 집중 공략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MTV, AwesomenessTV, Comedy Central, Nickelodeon 등 젊은 시청자들을 겨냥한 채널 브랜드를 확보하고 있는 것은 물론...

 

<Figure 2> Viacom 광고 비즈니스의 새로운 무기 ‘Pluto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