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 반전 성공한 Viacom 광고 비즈니스의 성과와 전략 진단
[News]
Viacom이 광고 판매 시장에서 긍정적인 신호를 보였다. 2019년 8월 공개된 3분기 실적에 따르면, Viacom의 당기 국내 광고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 증가한 12억 2,600만 달러를 기록하며 5년만에 상승 반전에 성공했다. 이와 함께 Viacom은 2019년 연간 광고 선판매(업프론트) 행사를 모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CBS, WarnerMedia, Fox, NBCUniversal, CW 등 대부분의 방송 네트워크와 미디어 회사들보다는 늦은 셈이지만, 3분기의 긍정적인 실적과 CBS와의 합병 소식에 힘입어 Viacom의 광고 비즈니스 전망에 대한 재조명도 이루어지고 있다.
[News Plus]
Viacom의 경영진은 미국 내 광고 판매 실적이 성장세로 돌아선 것이 회사의 발전 과정에서 매우 중대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지난 2년 동안 꾸준히 실행해온 광고 비즈니스 강화 전략의 성과라고 평가했다. Viacom은 업계에서...
<Figure 1> Viacom의 미국 내 광고 매출 상승 반전 지표
[View Point]
Viacom의 광고 비즈니스 전략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젊은층에 대한 집중 공략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MTV, AwesomenessTV, Comedy Central, Nickelodeon 등 젊은 시청자들을 겨냥한 채널 브랜드를 확보하고 있는 것은 물론...
<Figure 2> Viacom 광고 비즈니스의 새로운 무기 ‘Pluto TV’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게임, 예술의 영역에서 검토될 필요성 고조…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타파할 논리 마련도 가능 (0) | 2019.09.05 |
---|---|
부품 공급업체에서 인공지능(AI) 서비스업체로 진화하는 Huawei (0) | 2019.09.05 |
(무료)혼합현실(MR) 기술 활용한 몰입형 저널리즘, 언론사 진영의 구원투수로 부상...몰입형 가짜 뉴스 확산 방지가 관건 (0) | 2019.09.04 |
2019년 상반기 미국 4대 지상파 방송 실적 비교 (0) | 2019.09.04 |
또 하나의 AVOD 사업자 Plex 출현…"Warner Bros.와 제휴 맺고 원스톱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 지향" (0) | 2019.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