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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리테일의 미래에 대한 이정표 제시하는 ‘서비스형 리테일(Retail-as-a-Service)’

리테일의 미래에 대한 이정표 제시하는 ‘서비스형 리테일(Retail-as-a-Service)’

 

링크: http://bit.ly/2krN7Tw

 

 

[News]
올해 초 팟캐스트의 인기에 부응해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오디오 플랫폼으로의 외연 확장을 선언한 Spotify가 이제는 이용자의 차량을 침투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듯하다. 차량용 음악 스트리밍 HW "Car Thing"을 테스트 중이라고 밝힌 데 이어 주로 차량 내에서 소비되는 출퇴근 시장을 겨냥한 신규 재생목록 "Your Daily Drive"를 출시한 것이다.
Spotify는 "Car Thing" 테스트로 차량 내부에서 이루어지는 음악 및 팟캐스트 청취 행태를 학습해 차량 내 서비스 경험을 개선하는 한편, "Your Daily Drive"로 전통적인 라디오 방송을 대체하며 최근 미디어 업계에서 한층 과열되고 있는 이용자의 주의 시간 확보전에서 승기를 잡으려 하는 것으로 보인다.

 

[News Plus]
경제 전문 뉴스 사이트 Business Insider는 2019년 8월 21일 기사를 통해 Spotify가 소비자용 HW를 출시하게 될 가능성을 내비쳤다. Spotify가 2019년 5월 17일에 자사가 테스트를 시행하고 있다고 공표한 "Car Thing"에...

 

<Figure 1> Spotify가 테스트 중인 HW 프로토타입 "Car Thing"
<Table 1> Spotify의 최근 차량 침투 행보 개요

 

[View Point]
Spotify와 Apple Music을 필두로 하는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시장의 경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해지는 추세다. PC에 이어 모바일 단말에서 소비되는 시간 중 상당 부분을 점령한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진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