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 플랫폼 Depop...패션 트렌드 주도하는놀이터이자 문화 공간으로 포지셔닝 중
[News]
지난 6월 영국의 개인 간(P2P) 중고거래 플랫폼 Depop이 영국 내 성공을 발판으로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6,200만 달러의 시리즈 C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미국계 대형 창업투자사 General Atlantic이 이번 라운드를 주관했으며 Depop은 조달자금을 바탕으로 미국 내 사용자 수를 3배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eBay와 Instagram이 결합된 형태로 주목 받고 있는 Depop은 밀레니얼 세대 및 Z세대를 효과적으로 공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실제 영국에서는 16~24세 인구의 1/3이 Depop에 가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News Plus]
Depop은 2011년 이탈리아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PIG의 창업자 Simon Becker가 잡지에 소개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온라인 쇼핑몰 형태로 만들어졌다. 이후 영국계투자사로부터 800만 달러를 유치하면서...
<Figure 1> Depop 소개 이미지
<Figure 2> DepopApp. 사용 예시 및 이미지
[View Point]
Depop이 개인 간(P2P) 중고거래 플랫폼을 뛰어 넘어 패션 플랫폼의 대표주자로 성장하기 위해서 해결해야 할 과제도 많다. 특히, 개인간 거래를 표방하는 만큼 배송이나 반품 등이 판매자와 구매자 간 개별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점은...
<Figure 3> 미국 중고 의류 시장 규모 및 성장세
<Figure 4> 세대 별 중고 거래 수용 수준 (미국)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게임업계, "소셜 인터렉션"의 중요성 부각… ‘Plink’와 같이 인공지능 기반으로 적절한 게임 상대 찾아주는 서비스에 주목 (0) | 2019.07.09 |
---|---|
Facebook의 암호화폐 Libra가 공개한 전략의 실체와 시장의 평가 (0) | 2019.07.09 |
(무료)스포츠 분야 소셜 마케팅 플랫폼 "Opendorse"…“전통적인 미디어를 뛰어넘는 최대 규모의 스포츠 콘텐츠 퍼블리셔로 성장 전망” (0) | 2019.07.08 |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전략으로 주목받는 차랑호출 스타트업 Via (0) | 2019.07.08 |
나스닥 상장에 성공한 온라인 중고명품 거래 플랫폼 The RealReal의 경쟁력과 과제 (0) | 2019.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