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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중고거래 플랫폼 Depop...패션 트렌드 주도하는놀이터이자 문화 공간으로 포지셔닝 중

중고거래 플랫폼 Depop...패션 트렌드 주도하는놀이터이자 문화 공간으로 포지셔닝 중

 

링크: http://bit.ly/2YL4ZYK

 

 

[News]
지난 6월 영국의 개인 간(P2P) 중고거래 플랫폼 Depop이 영국 내 성공을 발판으로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6,200만 달러의 시리즈 C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미국계 대형 창업투자사 General Atlantic이 이번 라운드를 주관했으며 Depop은 조달자금을 바탕으로 미국 내 사용자 수를 3배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eBay와 Instagram이 결합된 형태로 주목 받고 있는 Depop은 밀레니얼 세대 및 Z세대를 효과적으로 공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실제 영국에서는 16~24세 인구의 1/3이 Depop에 가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News Plus]
Depop은 2011년 이탈리아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PIG의 창업자 Simon Becker가 잡지에 소개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온라인 쇼핑몰 형태로 만들어졌다. 이후 영국계투자사로부터 800만 달러를 유치하면서...

 

<Figure 1> Depop 소개 이미지
<Figure 2> DepopApp. 사용 예시 및 이미지

 

[View Point]
Depop이 개인 간(P2P) 중고거래 플랫폼을 뛰어 넘어 패션 플랫폼의 대표주자로 성장하기 위해서 해결해야 할 과제도 많다. 특히, 개인간 거래를 표방하는 만큼 배송이나 반품 등이 판매자와 구매자 간 개별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점은...

 

<Figure 3> 미국 중고 의류 시장 규모 및 성장세
<Figure 4> 세대 별 중고 거래 수용 수준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