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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Amazon의 PB 전략 對 eBay의 공생 프로그램…소매 유통 장악 위한 양 진영의 전략 비교

Amazon의 PB 전략 對 eBay의 공생 프로그램…소매 유통 장악 위한 양 진영의 전략 비교

 

링크: http://bit.ly/2WCW5iG

 

 

[News]
미국 e커머스의 대표 주자인 Amazon이 자체 브랜드인 PB(Private Brand) 상품을 공격적으로 출시하면서 온오프 유통 영역의 절대 강자로 군림하려는 반면, eBay는 온라인 유통 경험이 없는 영세 소매업자들에게 자사 플랫폼을 통한 할인 및 홍보 전략, 재고 관리, 가격 책정, 고객 지원, 직원 훈련 등 지원을 통해 공생하는 방식으로 Amazon에 맞서고 있다.
eBay의 영세 소매업자 지원 프로그램인 "Retail Revival Program"은 꾸준히 제휴 업체를 확대해 나가는 반면, Amazon의 PB 전략은 자사 플랫폼에 입점한 써드 파티 판매자들까지 경쟁자로 만들어 일방적으로 유리한 싸움을 하려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최근 정치계에서는 Amazon의 PB 상품 자사 플랫폼 판매 등을 포함한 불공정 경쟁을 규제하기 위한 법안 제정의 움직임까지 보이고 있다.

 

[News Plus]
eBay는 2018년 1월부터 온라인 판매 경험이 없는 영세 소매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소매 촉진 프로그램인 "Retail Revival Program"을 시작했다. eBay는 ""Stay Local, Sell Global""이라는 슬로건 아래...

 

<Figure 1> Retail Revival Program의 거점 도시인 Ohio州 Akron
<Figure 2> Amazon의 PB 상품들

 

[View Point]
Amazon의 장악력이 커져가는 소매 유통 업계에서 이에 맞서는 군소 소매 업체들의 합종연횡도 보다 구체화 및 체계화되어 가고 있고 다시 이를 방어하기 위한 Amazon의 전략도 점점 강력해지고 있다.
Amazon이 독식하다시피 하는 작금의 e커머스 생태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