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시장 휩쓰는 배틀로얄 열풍…"부분유료화 게임에 관한 최적의 성공 공식을 제시하다"
[News]
배틀로얄 형식의 멀티플레이 슈팅게임들이 F2P(Free to Play) 수익모델을 기반으로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대표 주자인 Epic Games의 <Fortnite>는 지난 3월 기준 등록 이용자 수 2억 5,000만 명을 돌파했고, 지난 2월 출시된 Electronic Arts의 <Apex Legends> 역시첫 달에만 5,0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며 장기 흥행의 여지를 일단 확보한 모습이다. 또 중국에서는 PUBG <배틀그라운드>의모바일 버전이 최근 Tencent를 통해 정식 출시돼 단 3일 만에 1,4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전해진다.
[News Plus]
2019년 들어서도배틀로얄 장르의 인기는 지속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Fortnite>의 경우는 모든 게임 플랫폼(콘솔, PC, 모바일)에 걸쳐 매우 빠른 속도로 이용자 기반을 늘려왔고...
<Table 1> Twitch 플랫폼의 분기별 게임 콘텐츠 시청 시간
[View Point]
배틀로얄 게임들의 인기는 게임 전용 마우스나 헤드셋 등 주변기기와 기타 액세서리 시장에도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미국 최대 오프라인 게임상품 유통체인 GameStop은 이른바 "Fortnite 효과" 를 배경으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SoftBank Vision Fund 운용 책임자가 전망하는 10년 후 세상...“모빌리티의 변화와 공유 경제 확대” (1) | 2019.05.22 |
---|---|
가상현실(VR) 포지셔널 트래킹(Positional Tracking) 시스템의 진화 (0) | 2019.05.22 |
(무료)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과 기계학습을 적극 활용하는 에듀테크 업체 Top5 (0) | 2019.05.21 |
Microsoft의 신규 게임 콘솔 Xbox One S All-Digital Edition 출시와 업계 반응 (0) | 2019.05.21 |
YouTube와 BBC, 양방향 동영상 콘텐츠 제공 예고...Netflix가 촉발한 양방항 동영상 트렌드의 확산 가능성 진단 (0) | 2019.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