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음악 업계, Fortnite의 Marshmello 가상 콘서트 성과에 관심 집중...게임 내 가상 콘서트 확대 통한 수익 증대 기대
3D 가상 세계 구축 플랫폼 Second Life가 2000년대 초반 가상 콘서트 대중화의 시발점으로 기능한 가운데 최근 Fortnite 게임 내에서 개최된 EDM DJ Marshmello의 가상 콘서트가 Fortnite 이용자를 대거 견인하는 성과를 도출함에 따라 음악 업계에서는 게임을 활용한 가상 콘서트 확대 제공으로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다는 기대가 확산되고 있다.
- Fortnite 이용자, 가상 콘서트 대거 참여...Second Life, 2000년대 초 가상 콘서트 대중화 촉발
- 음악과 게임의 융합으로 아티스트에 새로운 방향 제시...젊은 세대의 높은 수요가 기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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