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스트라베이스 리서치

뉴스소스 -2010.10.13-

[뉴스소스]Alcatel-Lucent, 멀티미디어 전략의 일환으로 캐나다 이통사 Telus와 제휴해 디지털미디어스토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발표. 모바일 콘텐츠 비즈니스에 대한 지원 극대화에 초점 맞추어...

[뉴스소스]AT&T, 유망 앱 개발사 발굴&육성하기 위해 다수의 신규 지원센터 개설할 계획. AT&T측은 매년 400여 개 업체를 심사하고 각 센터마다 매년 6~8개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실제 개발을 지원할 방침으로 알려짐.

[뉴스소스]comScore가 최근 빌표한 연구에 따르면, 2010년 6월 한 달 동안의 일본 모바일 웹 이용 비율은 일본 전체 이동통신 가입자의 75%에 달해, 43.7%를 기록한 미국을 추월한 것으로 나타남.

[뉴스소스]업계전문가, 美 셋탑박스 시장에서 가장 주요한 경쟁 포인트는 동영상 콘텐츠로 꼽음. 일각에서는 Google TV를 지원하며 현재 유일하게 웹 브라우징이 가능한 셋탑박스인 "Revue"가 콘텐츠 전쟁에서 우위를 점할 가능성도 거론됨

[뉴스소스]美 AdRevenue 2010 컨퍼런스에서 언론업계가 수익성 확보를 위해 유료화를 선언하거나 iPad 애플리케이션 출시에 열을 올리기 보다는 광고 수익을 증대 방안을 모색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는 자성의 목소리가 높았던 것으로 전해짐

[트렌드와치]GetJar, 모바일 게임업체 Glu Mobile의 유료 게임 일부를 10월 5일부터 2달간 무료로 뿌리는 홍보 행사(GetJar+)를 진행. ‘출혈 홍보’ 배경에 깔린 독립형 앱스토어의 생존 전략 http://bit.ly/9j24T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