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머스 시장, Instagram의 앱 내 구매 기능 지원으로 성장 기대 고조...소셜 미디어 이용자의 신뢰 회복이 급선무
[News]
Facebook 산하 Instagram이 최근 앱 내 제품 구매 기능 "Checkout"을 도입해 화제가 되고 있다. Instagram의 "Checkout" 기능 도입을 기점으로 소셜 미디어 이용자를 e-Commerce 구매자로 전환하는 소셜 커머스 트렌드가 확산될 것이라는 기대가 고조되고 있는 것이다.
Instagram "Checkout" 기능의 성공을 위해서는 거듭된 개인정보 유출로 실추된 소셜 미디어 이용자의 신뢰를 회복하고, 소셜 상호작용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e-Commerce 기능을 지원하는 소셜 커머스 전략의 수위 조절이 선행되어야만 하는 주장도 불거지고 있다.
[News Plus]
Instagram은 2019년 3월 19일 이용자가 제품의 이미지 및 동영상을 찾아보다 마음에 드는 제품을 발견하면 별도의 웹사이트로 이동할 필요 없이 Instagram 앱 내에서 해당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Figure 1> Instagram의 "Checkout" 기능 적용 사례
<Table 1> Instagram의 앱 내 제품 구매 기능 "Checkout" 개요
[View Point]
투자 및 금융 전문 뉴스 사이트 InvestorPlace는 "Checkout" 기능 도입과 관련해 Facebook이 Instagram에서 소셜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큰 걸음을 내딛으며 주가를 끌어올리려 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하지만 Instagram "Checkout" 기능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세계경제포럼(WEF)이 제시한 공유경제의 새로운 수혜자 그룹...“중산층, 여성, 노인” (0) | 2019.04.02 |
---|---|
모바일 게임시장의 주류 장르로 부상한 하이퍼캐주얼 게임 (0) | 2019.04.02 |
(무료)지역 경제 중시하는 윤리적 숙박 공유 서비스 플랫폼 Fairbnb...초기 혁신 철학 퇴색한 Airbnb 대안으로 등장 (0) | 2019.04.01 |
모빌리티 혁명의 차세대 주자로 주목 받는 마이크로카(Microcar) 6가지 (0) | 2019.04.01 |
음악 스트리밍 덕분에 미국 음악 시장 3년 연속 성장세...유료 구독자수 증가세 지속 여부가 미래 성장의 관건 (0) | 2019.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