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1

(무료)팟캐스트, 오디오 중심의 콘텐츠로 청취자 몰입도 배가하며 크리에이터와 청취자간 유대감 강화 (무료)팟캐스트, 오디오 중심의 콘텐츠로 청취자 몰입도 배가하며 크리에이터와 청취자간 유대감 강화 링크: http://bit.ly/2DpUktq YouTube와 Instagram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인플루언서 콘텐츠의 허브로 알려져있지만 수 백만 명의 팬을 거느린 소셜 미디어 스타들은 팟캐스팅 영역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팟캐스트는 오디오 중심의 콘텐츠로 청취자들이 동영상보다 콘텐츠에 더욱 귀를 기울이기 떄문에 기존 소셜 미디어보다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진솔하게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깊이있는 주제를 다루는 등 청취자와의 유대감을 공고히 할 수 있어 크리에이터들의 새로운 활동 기반으로 각광받고 있다. - 팟캐스트, 오디오 중심의 콘텐츠로 청취자 몰입도 배가로 크리에이터와 청취자간 유대감 강화 -.. 더보기
디지털 아트 크리에이터 teamLab의 상하이 전시관 오픈 디지털 아트 크리에이터 teamLab의 상하이 전시관 오픈 링크: http://bit.ly/2OPlQFY SNS에 회자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디지털 아트 크리에이터 teamLab이 일본 도쿄에 이어 중국 상하이에도 상설 전시관 teamLab Borderless를 오픈 더보기
New York Times, TV 쇼에 이어 장편 영화 콘텐츠 제공 임박...미국의 대표 일간지가 영화 산업에 뛰어드는 이유 New York Times, TV 쇼에 이어 장편 영화 콘텐츠 제공 임박...미국의 대표 일간지가 영화 산업에 뛰어드는 이유 링크: http://bit.ly/2QZjAP0 [News] 미국의 대표 일간지 New York Times가 영화 산업을 침투하려 하고 있다. 팟캐스트, TV 쇼에 이어 장편 영화 콘텐츠를 무기로 내세우며 신문의 독자 및 구독자층 확대에 힘을 쏟고 있는 것이다. TV 쇼나 영화 콘텐츠의 시청자들이 곧바로 신문의 유료 구독자로 전환될 확률은 희박해 보이지만, New York Times에 게재된 관련 기사에 관심을 보일 확률은 적지 않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소비를 즐기는 젊은 세대 독자층 침투 측면에서도 TV 쇼 및 영화 콘텐츠 제공은 실효성 있는 전략으로 기대를 모으.. 더보기
오늘의 스트라베이스 리서치 목록 - 2019.11.28 - [트렌드와치]New York Times, TV 쇼에 이어 장편 영화 콘텐츠 제공 임박...미국의 대표 일간지가 영화 산업에 뛰어드는 이유 링크: http://bit.ly/2QZjAP0 [스냅샷]디지털 아트 크리에이터 teamLab의 상하이 전시관 오픈 링크: http://bit.ly/2OPlQFY [뉴스브리프](무료)팟캐스트, 오디오 중심의 콘텐츠로 청취자 몰입도 배가하며 크리에이터와 청취자간 유대감 강화 링크: http://bit.ly/2DpUktq [뉴스브리프]EA의 Project Atlas, 경쟁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중 가장 앞선 것으로 평가...2020년 중 서비스 개시 전망 링크: http://bit.ly/33xzJ0Y [뉴스브리프]중국 정부, 아케이드 게임장 규제 강화 새 법안 2020년 .. 더보기
(무료)미래 스마트폰...단일 디바이스가 아닌 스마트 잠금장치, 가상 개인비서 등 “스마트 사물(smart things)" 협력 체계의 일부로 작동 (무료)미래 스마트폰...단일 디바이스가 아닌 스마트 잠금장치, 가상 개인비서 등 “스마트 사물(smart things)" 협력 체계의 일부로 작동 링크: http://bit.ly/34v8K7y IT 전문매체 VetureBeat가 스마트폰의 진화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미래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은 기계학습과 AI(인공지능) 기반으로 센서와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해 스마트폰이나 단일 디바이스를 뛰어넘는 지능형 '생태계'에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만들어낼 전망이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이 스마트 잠금장치, 가상 개인비서, 기타 지능형 디바이스와 같은 더 큰 차원의 "스마트 사물(smart things)" 협력 체계 안에서 작동한다는 것이다. - 미래의 스마트폰…센서와 IoT 등을 활용해 지능형 생태계에서.. 더보기
오디오북 시장의 성장에 기여하는 최신 제작 및 출판 트렌드 오디오북 시장의 성장에 기여하는 최신 제작 및 출판 트렌드 링크: http://bit.ly/2pT9cx5 오디오북이 디지털 출판에서 가장 유망한 성장 분야로 주목받는 가운데, 오디오북 제작 영역에서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한 움직임이 확산 더보기
미국 디지털 스튜디오 진영,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 출시 봇물...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장의 팽창이 견인차 미국 디지털 스튜디오 진영,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 출시 봇물...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장의 팽창이 견인차 링크: http://bit.ly/35Auy1u [News] 미국의 디지털 스튜디오 진영에서 자체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 출시를 본격화하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이 점차 더 많은 시청자와 광고주의 시선을 사로잡게 되면서 광고 수익 증대를 노리고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기반으로 스트리밍 채널을 출시하며 수익성 개선을 꾀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스포츠 및 라이프스타일 동영상 콘텐츠 전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업체 Whistle도 올해 말 24시간 스트리밍 채널 WhistleTV 출시를 예고하며 가세했다. Whistle은 최소한 2개의 광고 기반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Whist.. 더보기
오늘의 스트라베이스 리서치 목록 - 2019.11.27 - [트렌드와치]미국 디지털 스튜디오 진영,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 출시 봇물...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장의 팽창이 견인차 링크: http://bit.ly/35Auy1u [스냅샷]오디오북 시장의 성장에 기여하는 최신 제작 및 출판 트렌드 링크: http://bit.ly/2pT9cx5 [뉴스브리프](무료)미래 스마트폰...단일 디바이스가 아닌 스마트 잠금장치, 가상 개인비서 등 “스마트 사물(smart things)" 협력 체계의 일부로 작동 링크: http://bit.ly/34v8K7y [뉴스브리프]‘FIFA eWorld Cup’ 흥행으로 e스포츠에 집중하는 EA…자체 플랫폼 구축 및 커뮤니티를 통한 생태계 확장 추구 링크: http://bit.ly/33mNZtf [뉴스브리프]전 세계 많은 지역에서 e스포츠 .. 더보기
(무료)New York Times의 신무기는 영화 콘텐츠...“온라인 동영상 소비 즐기는 젊은 세대 독자층 침투 방안” (무료)New York Times의 신무기는 영화 콘텐츠...“온라인 동영상 소비 즐기는 젊은 세대 독자층 침투 방안” 링크: http://bit.ly/2pXWcXc New York Times가 팟캐스트, TV 쇼에 이어 영화 콘텐츠를 무기로 삼아 자사 독자 및 구독자층을 확대하려 하고 있다. TV 쇼나 영화 콘텐츠의 시청자들이 곧바로 구독자로 전환될 확률은 희박해 보이지만, 관련 기사에 관심을 보일 확률은 적지 않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소비를 즐기는 젊은 세대 독자층 침투 측면에서도 영화 콘텐츠 제공은 실효성 있는 전략으로 풀이되고 있다. - 2020년 상반기 장편 다큐멘터리 개봉...New York Times 브랜드의 소비자 노출 빈도 제고 전망 - 탐사 보도 TV 시리즈 "The .. 더보기
중국 및 글로벌 숏클립 앱(short clip app) 시장 경쟁 구도 중국 및 글로벌 숏클립 앱(short clip app) 시장 경쟁 구도 링크: http://bit.ly/2KXg4B8 숏클립 앱(short clip app/short-form video app)은 짧은 길이의 동영상을 공유하는 포맷의 특성상 심층적이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보다는 흥미 위주의 단순한 콘텐츠가 많아 청소년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기 시작했으며, TikTok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