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 Disney가 아닌 Fortnite와 YouTube에 주목...비디오 게임이 Netflix의 경쟁 상대로 부상한 속사정
[News]
Netflix가 최근 2018년 4분기 실적 공개와 더불어 자사의 경쟁 환경을 분석하면서 위협적인 경쟁 상대로 비디오 게임 Fortnite와 YouTube를 지목해 화제다. 그 동안 관련 업계에서 올해 말 Netflix 동종 서비스 출시를 앞둔 Disney, 고품질 오리지널 시리즈로 Netflix와 오랜 기간 대립각을 세워 온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 HBO가 Netflix의 주요한 경쟁 상대로 거론되어 온 것과 대비되는 발언이기 때문이다.
Netflix가 Fortnite와 YouTube를 경쟁 상대로 지목한 배경에는 소비자의 시청 시간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홈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현황이 자리하고 있다. 구독자수, 콘텐츠의 총량이 아닌 소비자의 시선을 얼마나 오래 붙잡아 놓을 수 있는 지 여부가 성패의 관건으로 부상한 만큼 Netflix 입장에서는 중독성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로 시청 시간을 두고 자사와 첨예하게 경합하고 있는 Fortnite와 YouTube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News Plus]
Netflix가 2019년 1월 17일에 공개한 주주 서한의 2018년 4분기 실적 발표 내용에 따르면 Netflix는 2018년에 35%에 늘어난 160억 달러의 연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드러났다. 영업 이익도...
<Table 1> Netflix의 2018년 4분기 주요 실적
<Figure 1> Twitch의 Fortnite 페이지
[View Point]
홈 엔터테인먼트 기술 전문가 John Archer는 1월 17일 Forbes 기고에서 Netflix가 비디오 게임인 Fortnite를 경쟁 상대로 지목한 데 대해 최대 홈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의 지위를 둘러싼 경쟁이 시청 시간을 기준으로 전개되고 있다는...
<Figure 2> Netflix의 연도별 글로벌 유료 구독자수 순증 추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Facebook의 Confetti 등 생방송 퀴즈 쇼 앱 HQ Trivia의 후발주자들, 글로벌 시장에서 선전 (0) | 2019.01.24 |
---|---|
2019년 예상되는 음성인식 가상비서의 기능 향상 내역 (0) | 2019.01.24 |
(무료)NBC News, Snapchat 용 뉴스 쇼 "Stay Tuned"로 젊은 시청자 대거 견인...“출시 후 첫 한 달 만에 2,900만 명의 순 시청자 견인” (0) | 2019.01.23 |
CES 2019에서 주목 받은 가상현실(VR) 제품 6선 (0) | 2019.01.23 |
Netflix, Apple 앱스토어에서 신규 구독 지원 중단...Apple의 앱스토어 통행세 수익 "적신호" (0) | 2019.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