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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고객 접점 매장 관리 로봇 "Tally" 등장, 로봇의 오프라인 소매유통 시장 본격 침투 가능성 시사

고객 접점 매장 관리 로봇 "Tally" 등장, 로봇의 오프라인 소매유통 시장 본격 침투 가능성 시사

 

링크: http://bit.ly/22lVbRC

 

 

[News]
상품의 진열 상태, 가격 표시, 재고 등 오프라인 매장의 선반 검사를 자동화하고 데이터를 분석하는 솔루션을 탑재한 로봇 "Tally"가 등장해 화제다. "Tally"는 매장 직원이 적시에 적절한 상품을 진열하도록 지원해 고객 만족도 및 소매유통 사업자의 매출을 극대화시켜 줄 수단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편, 소매유통업계에서는 "Tally" 이외에도 전자제품 소매유통 사업자 Best Buy의 상품 판매 로봇 "Chole", Amazon의 드론 배송 시스템 Prime Air 등 프론트엔드(front-end)에서 로봇을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는 추세다.

 

[News Plus]
2014년 설립된 미국의 소매유통 자동화 솔루션 스타트업 Simbe Robotics가 2015년 11월 10일 세계 최초의 완전 자율 선반 검사 및 분석 솔루션을 표방하는...

 

<Figure 1> "Tally"의 매장 내 비치 및 클라우드 SW 플랫폼을 통한 매장 직원의 데이터 활용 사례
<Table 1> 미국 스타트업 Simbe Robotics가 개발한 오프라인 매장 선반 검사 및 분석 로봇 "Tally" 개요

 

[View Point]
소매유통업계에서 로봇 도입의 선구자 역할은 해 온 기업은 Amazon이라고 할 수 있다. Amazon은 e-Commerce 기업인 만큼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물류 창고에서...

 

<Figure 2> Best Buy 매장에 배치된 로봇 "Chole" 이용 사례
<Figure 3> Amazon 드론 배송 시스템 Prime Air의 프로토타입 및 Starship의 자율 주행 배송 로봇
<Table 2> 소매유통업계의 주요 로못 활용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