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접점 매장 관리 로봇 "Tally" 등장, 로봇의 오프라인 소매유통 시장 본격 침투 가능성 시사
[News]
상품의 진열 상태, 가격 표시, 재고 등 오프라인 매장의 선반 검사를 자동화하고 데이터를 분석하는 솔루션을 탑재한 로봇 "Tally"가 등장해 화제다. "Tally"는 매장 직원이 적시에 적절한 상품을 진열하도록 지원해 고객 만족도 및 소매유통 사업자의 매출을 극대화시켜 줄 수단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편, 소매유통업계에서는 "Tally" 이외에도 전자제품 소매유통 사업자 Best Buy의 상품 판매 로봇 "Chole", Amazon의 드론 배송 시스템 Prime Air 등 프론트엔드(front-end)에서 로봇을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는 추세다.
[News Plus]
2014년 설립된 미국의 소매유통 자동화 솔루션 스타트업 Simbe Robotics가 2015년 11월 10일 세계 최초의 완전 자율 선반 검사 및 분석 솔루션을 표방하는...
<Figure 1> "Tally"의 매장 내 비치 및 클라우드 SW 플랫폼을 통한 매장 직원의 데이터 활용 사례
<Table 1> 미국 스타트업 Simbe Robotics가 개발한 오프라인 매장 선반 검사 및 분석 로봇 "Tally" 개요
[View Point]
소매유통업계에서 로봇 도입의 선구자 역할은 해 온 기업은 Amazon이라고 할 수 있다. Amazon은 e-Commerce 기업인 만큼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물류 창고에서...
<Figure 2> Best Buy 매장에 배치된 로봇 "Chole" 이용 사례
<Figure 3> Amazon 드론 배송 시스템 Prime Air의 프로토타입 및 Starship의 자율 주행 배송 로봇
<Table 2> 소매유통업계의 주요 로못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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