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정체 극복 위해 글로벌 시장 겨냥하고 나선 중국 스마트폰 벤더들의 생존 전략
[News]
급속한 성장세를 거듭하던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 제동이 걸렸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2014년 3분기 중국 스마트폰 판매량은 1억 500만 대로 직전 분기 대비 1% 성장에 그쳤고, 전년 동기 대비로는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에 들어서도 중국 시장 방어를 위해 저가형 모델을 준비 중인 삼성 및 iPhone 6를 앞세워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 중인 Apple 등 글로벌 벤더 진영과 중국 로컬 벤더간 경쟁 구도가 한층 격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자국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며 몸집을 키워 온 Xiaomi, Huawei 등 중국 대표 스마트폰 벤더들의 해외 시장 진출도 본격화될 전망된다.
[News Plus]
2014년 3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은 1억 500만 대 판매로 직전 분기 대비 1% 성장에 그쳤다. 반면, 중국을 제외한 신흥국가들의 성장세는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 일본을...
<Figure 1> 2014~2016년 전세계 지역별 스마트폰 시장 성장률 전망
<Table 1> 글로벌 스마트폰 벤더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View Point]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중국 스마트폰 벤더는 크게 삼성전자를 벤치마킹한 유형과 Apple과 유사한 전략을 구사하는 유형으로 나뉜다. 삼성전자 따라하기에 나선...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버려졌던 450MHz 주파수 자원, 사물인터넷(IoT) 트렌드 덕분에 새로운 기회의 땅으로 부상 (0) | 2014.12.19 |
---|---|
2014년 시장결산 및 2015년 전망 시리즈 (10) - 유료방송 (0) | 2014.12.19 |
(무료)CBS, 온라인 동영상에 적합한 ‘타임시프팅(Timeshifting) 광고’ 모델에 주목...디지털 플랫폼의 시청률 측정 여부가 변수 (0) | 2014.12.18 |
2014년 시장결산 및 2015년 전망 시리즈 (9) - 온라인 게임 (0) | 2014.12.18 |
초대형 뮤직 비디오 플랫폼 YouTube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Music Key" 출현...음악시장 경쟁지형에 또 한번의 지각변동 예상 (0) | 2014.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