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디지털 음악 리서치 업체 Music Ally가 Nokia가 제공하고 있는 무제한 음악 서비스인 Comes With Music 가입자가 지난 7월 기준 약 11만 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지역별로는 경쟁이 심한 서유럽 시장보다 동유럽 등의 신흥시장에서 월등히 높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Source: Music Ally).
◎ News Brief -
· Nokia가 제공하고 있는 월정액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Comes With Music이 지난 전
세계적으로 10만 7천명가량의 가입자를 유치한 것으로 드러남
- 디지털 음악 리서치 업체 Music Ally에 따르면, 2009년 7월 기준 영국은 3만 2,728명 오스트
레일리아는 2만 3,003명, 싱가포르는 1만 9,318명의 가입자를 유치했음
· Music Ally 측은 Comes With Music이 경쟁이 심한 서유럽 시장에서보다 동유럽 등의 개발도
상국에서 더욱 선전하였다고 밝힘
- 비슷한 시기에 서비스가 시작된 멕시코와 독일, 브라질과 이탈리아를 비교할 경우, 신흥시장이
월등히 높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남
· Nokia 측은 이러한 결과에 대해 긍정적으로 진단하며 향후 콘텐츠 제공자들과의 제휴 확대는
물론 서비스 지역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음
- 단, Music Ally측은 Nokia의 투자금에 비해서는 약소한 성과라고 판단했음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Nokia Comes with Music, 노키아, 디지털 음악, 디지털 음원, 음악 다운로드, 신흥시장, 개도국, 개발도상국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美 이통사들의 모바일 VoIP 전격 수용의 배경과 모바일 시장구도 변화의 전망 (0) | 2009.10.27 |
---|---|
모바일 TV의 성공 키워드는 "무료"…데이터 이용료와 시청료 등 이중 요금은 이용자에 부담 (0) | 2009.10.26 |
Android OS 탑재 단말 증가…OS 코드 해체에 따른 호환성 혼란 우려 제기 (0) | 2009.10.25 |
WiMAX, 기대됐던 신흥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 의문 대두…Ovum (0) | 2009.10.25 |
Apple의 App Store 시장점유율, 2009년 70%에서 2014년 20%로 하락…Ovum (0) | 2009.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