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아시아 미디어 시장 조사기관 Media Partners Asia가 10개의 주요 유료 방송 사업자를 조사한 바에 따르면 아시아 유료 방송 시장이 2015년까지 연평균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중국과 인도 시장에서만 2015년 300억 달러를 넘는 매출이 기대된다(Source: Media Partners Asia)
◎ News Brief -
· 아시아 미디어 시장 조사기관 Media Partners Asia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지역 유료
방송 시장이 2015년까지 연 평균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이번 조사는 Media Partners Asia가 중국, 인도, 대만, 일본의 10개 유료 방송사업자들의 매출
규모를 분석한 것으로 이들 10개 유료 방송 사업자들의 매출 규모는 향후 일년 이내에 8배에서
11배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
- 아태지역 유료 방송 가입가구는 현재 3억 3,000만 가구에서 2015년 4억 3,700만 가구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 같은 기간 디지털 서비스 이용자 규모 역시 3배로 증가하여 3억 5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
- 2015년 유료 방송 시장 매출은 현재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한 6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
되며, 절반 이상의 매출이 중국과 인도 시장에서 창출될 것으로 보임
- 중국의 유료 방송 가입 가구는 현재 1억 7,000만 가구로 추정되나 프리미엄 디지털 서비스 이용
비중은 낮은 편임
· Media Partners Asia의 CEO Vivek Couto는 “1997-2005년 사이 북미 케이블 사업자의 시장
가치가 증가했던 것처럼 아시아 유료 방송 사업자 역시 급격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여겨진다”
고 밝힘
· 아시아 유료 방송 시장의 급격한 성장 배경으로는 브로드밴드 확산과 디지털 전환에 따른 결과로
풀이되지만, 동시에 News Corporation, Telstra를 비롯한 글로벌 업체와 사모펀드의 투자가
유입된 것도 주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음
- News Corporation은 지난 달 인도 유료 방송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Star Asia Television
사업부를 재편성한 바 있음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유료 방송, TV방송, 브로드밴드 확산, 디지털 전환, 케이블 TV 사업자, 미디어, 유료 방송시장, News Corporation, 아시아 방송시장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e-Book 리더기 시장, Amazon과 Sony의 경쟁 심화…Apple 진출설도 제기 (0) | 2009.09.10 |
---|---|
Yahoo! 경쟁 차별화 포인트로 ‘검색’ 대신 ‘이메일 기반 서비스 강화’ 선택 (0) | 2009.09.10 |
2009년 상반기 美 광고 시장 사상 최대 낙폭 기록…전년 대비 15.4% 하락 (0) | 2009.09.10 |
네비게이션 시장, 2014년에는 스마트폰 비중이 전용단말기(PND) 비중 앞질러 (0) | 2009.09.08 |
Blu-ray, 3D 기능 추가 예정…3D 홈 비디오 시대의 개막 (0) | 2009.0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