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스마트폰과 빅데이터가 결합된 신규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일본 유통 시장에서의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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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일본 가전제품 유통점인 Big Camera와 일본 민간경제연구소인 Nomura Research Institute(野村·合·究所, NRI)는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의 위치정보, 구매이력, 날씨 등에 따라 쿠폰을 자동으로 전송하는 ‘Big Smart Coupon’의 시범 서비스 를 개시했다. 이처럼 위치정보에 고객의 상황과 선호도 등을 반영해 분석한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혜택을 전달함으로써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을 유도하는 ‘O2O(Online-to-Offline)’는 고도화된 마케팅 전략이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서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다.
[News Plus]
최근 스마트폰 기반 위치정보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 LBS)의 진화된 형태로서 O2O 모델에 대한 성장 가능성이 높게 평가됨에 따라...
<Figure 1> Big Smart Coupon 서비스 개요
<Figure 2> ‘Smapo’ 서비스 개요
[View Point]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 구매 활동이 상호간, 또는 온라인에서의 활동이 오프라인 매장의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는 의미의 O2O(Online-to-Offline)는...
<Figure 3> 온,오프라인 융합의 진화와 O2O 시장으로의 진입 경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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