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인공지능 스피커의 대중화 이후 ‘오디오 기반 증강현실(AAR)’에 대한 미래 밝아
Google의 스마트안경 Google Glass의 실패 후 Bose가 내놓은 오디오 안경 Bose Frame의 예상밖 선전에 audio augmented reality(AAR, 오디오 기반 증강현실)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인공지능 스피커의 대중화에 따라 AAR도 거부감없이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그러나, AAR의 성공을 위해서는 기술적 정교함 외에도 AAR이 우리 사회에 미칠 영향을 이해하고 가능한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선제적으로 고민해야 할 것이다.
- 지금까지의 AR은 시각적인 부분에 집중하고 있으나, 청각 및 후각, 촉각 등 다른 감각을 기반으로 한 증강현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
- 소비자 인식 측면에서 AAR 대중화에 대한 근간은 마련되었으나 고립성과 청력저하 등은 물론 사업모델 확보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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