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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독자적 가치관으로 주류 소셜 미디어와 차별화 시도해온 Pinterest가 잇따른 수익화 모델 도입 행보에 나선 이유

독자적 가치관으로 주류 소셜 미디어와 차별화 시도해온 Pinterest가 잇따른 수익화 모델 도입 행보에 나선 이유

 

링크: http://bit.ly/2P4WO6Q

 

 

[News]
빠른 상업화를 추구하는 주류 소셜 미디어와 달리 독자적인 행보를 취해오던 Pinterest가 2015년부터 구매가능 핀(Buyable Pin), 제품 핀(Product Pin), Pincodes 등 다양한 쇼핑 지원 기능을 추가하기 시작했다. Pinterest는 올해 6월 뉴욕 증시에 상장하면서 다양한 타겟 마케팅 전략과 광고 포맷을 공개했으며, 지난 11월에는 개성있는 중소 기업 제품의 홍보와 판매 페이지인 "Pinterest Shop"을 출시했다. 그동안 신중했던 Pinterest의 수익화 행보가 점차 본격화되고 있다.

 

[News Plus]
Pinterest는 2009년 미국에서 시작된 소셜 미디어 스타트업으로, 구글 온라인 광고사업부에서 근무하던 Ben Silbermann이 창업했다. Pinterest 주력 사업은 이미지 기반 소셜미디어 서비스로, 이용자가 사진을 감상하다가 관심을(interest) 끄는 이미지를 발견하면...

 

<Figure 1> Pinterest의 매출 및 월간활성이용자(MAU)수 추이 (2014~2019)
<Figure 2> Pincode 기능 구동 및 자신만의 Pincode 생성 화면
<Table 1> Pinterest의 수익화 모델 종류
<Figure 3> Pinterest Shop에 등록된 업체 Aplt Collection의 보드

 

[View Point]
그 동안 Pinterest는 실리콘밸리에서 좀 독특한 기업으로 인식되어 왔다. 눈 앞의 수익과 외형적 성장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 Pinterest의 성장 경로는 Facebook, Instagram, Twitter, Snapchat 등 나머지 업체들과 달랐다. 투자자들의 불만이나 조급함에도 흔들리지 않고...